생활 속 AI 활용하기_온라인 마케팅
생활 속 AI활용하기 관련 앞서 국내 최대 온라인 쇼핑 플랫폼 쿠팡의 사례를 자세히 알아보았다. 이게 무슨 AI와 관계있냐고 반문할 수 있겠지만 온라인 쇼핑 플랫폼 역시 머신러닝 기반의 인공지능 기술을 적절하게 활용한 사례이고, 우리가 실 생활에서 흔하게 접하는 아이템 중 하나이다. 온라인 쇼핑 플랫폼이 기술혁신으로 발전을 이루지 않았으면 저녁 12시 이전 주문한 신선한 달걀을 아침 7시에 현관 앞에서 만나는 일은 없었을 것이다. 온라인 비즈니스를 잘하려면 기본 마케팅 전략을 잘 숙지해야 한다. 이번 챕터에서는 온라인 비즈니스 마케팅에서 유념해야 할 사항들을 정리해 보았다.
1. 기초에만 맴돌지 마라
SNS 마케팅 종류가 많아지다 보니 회원 가입하고 기초 사용법만 배우고 끝이 난다. 기초 수준에서만 뺑뺑 돌고 있다. 기초 수준에만 머 무리지 않고 부단히 연습하고 익혀 실전 마케팅으로 진입해야 한다.
2. 신기루 사례에서 깨어나라
누가 이 마케팅으로 얼마 벌었다. 당신도 이 마케팅으로 하면 이 만큼 벌 수 있다는 신기루 같은 사례에 더 이상 속지 말자. 그 사례를 만들기 위해 주인공이 흘린 피땀눈물이 분명히 내재되어 있고, 내가 그 성공을 거머쥐기 위하여는 가시밭길을 가야 한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한다.
3. 유행에 졸졸 따라다니지 마라
마케팅은 대세에 민감하다. 그러나 마케팅은 시대와 무관하다. 마케팅은 새로운 것과 관계없으니 꾸준히 나만의 사업 마케팅을 만들어야 한다.
4. 자동 프로그램에 다 걸지 마라
온라인 마케팅, 특히 N사 마케팅은 프로그램 능력에 좌우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블로그 순위, 모바일 통합 검색순위, 지도 순위 등 이 모두가 공정한 경쟁이 아닌 프로그램의 트래픽 양에 좌우된다. 프로그램에 의지하는 순간 나만의 정체성이 사라진다. 내가 노력한 결과물이 아니라 프로그램에 세팅된 결과 값으로 전락할 수 있다.
온라인 마케팅할 때 주의할 4가지 사항에 대해 유념하면서 소셜네트워크 플랫폼 중 페이스북을 통해 온라인 마케팅을 잘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앞으로 살펴보자. 수많은 소셜 네트워크 플랫폼 중 페이스 북을 사례로 선택한 배경은 페이스북의 경우 강력한 인공지능 마케팅 시스템이 있기 때문이다. SNS에 머 무리지 않고 BNS(Business Network System) 체계를 구축해나가고 있다. 즉 사람들의 놀이공간으로 만족하지 않고, 기업들의 무대를 꾸준하게 만들어왔다. 대기업뿐 아니라 소상공인들이 자기 사업의 페이스북 마케팅을 직접 할 수 있다. 다양한 콘텐츠로 비즈니스가 가능하고 개인 계정으로부터 페이지, 그룹, 그리고 광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전략으로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다.
# 참조문헌: 4주의 기적 페이스북 마케팅( 이종근 외 지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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