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속 AI 활용하기_페이스북 마케팅(2) 운영하기 기초
페이스북 마케팅의 기둥은 프로필, 페이지, 그룹, 광고이다. 프로필에서는 나 브랜딩, 관계 신뢰 마케팅 / 페이지에서는 기업 브랜딩, 콘텐츠 마케팅 / 그룹에서는 커뮤니티 쇼핑몰 마케팅 / 광고에서는 타기팅 구매전환 마케팅 전략으로 접근한다.
1. 자기소개하기
페이스북 마케팅 중 효과적인 측면에서 가장 뛰어난 것은 페친들과 관계와 신뢰 기반으로 이루어지는 개인계정이다.
나 브랜딩을 잘하기 위해서는 다음 사항들에 숙지하자.
1) 브랜드명 짓기: 반드시 자신의 실명으로 만들어야 한다. 그리고 다른 이름을 활용하여 나를 브랜딩 하고 표현해야 한다.
다른 이름은 4자까지만 가능하다. 내 소개는 모바일에서 중심에 위치한다. 내 왕국을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강력히 어필을 할 수 있는 부분이다.
2) 캐릭터 설정하기: 커버 사진과 프로필 사진을 넣어 꾸며보자. 무료 커버사진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사이트는 http://www.fotor.com이다. 프로필 사진은 왕국의 왕의 얼굴과도 같은데 pc에서는 사진으로만 구성되지만, 모바일의 경우 동영상으로도 만들 수 있다.
3) 콘텐츠 담기: 트위터의 경우 140자로 성공하였지만 결국 콘텐츠가 부족하여 난관에 봉착했다. 페이스북의 경우 사진, 동영상, 슬라이드쇼, 라이브 방송 등 다양한 콘텐츠로 유저들을 묶어 두고 있다.
다만 내용 작성 시 아래 내용들은 주의해야 한다.
-. 특정 종교나 정치적인 내용을 담지 말 것
-. 예술가적 작가가 되어 글을 쓰되 4~5줄로 간결하게 전달할 것
-. 전문가다운 식견이 나와야 할 것
-. 정보 기여자가 될 것: 공유하는 글은 좋은 정보와 상식과 유머를 담은 양질의 글이어야 한다.
# 참고문헌: 4주의 기적 페이스북 마케팅 ( 이종근 외 지음 )
'생활 속 AI 활용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생활 속 AI활용하기_페이스북마케팅 (3) 마케팅 글쓰기 (0) | 2024.06.26 |
---|---|
생활 속 AI 활용하기_페이스북 마케팅(1)용어 익히기 (0) | 2024.06.25 |
생활 속 AI활용하기_페이스북 마케팅 (0) | 2024.06.24 |
생활 속 AI 활용하기_온라인 마케팅 (0) | 2024.06.23 |
생활 속 AI활용_쿠팡에서 매출올리기 (0) | 2024.06.20 |